마세라티 차주분들은 아실 겁니다 실내가 전부 우드로 되어있는데요
심지어 진짜 나무여서 수전사 작업은 리얼 카본 작업보다 작업량이 많아
주로 리얼 카본으로 만 작업을 하는데요 나무가 베이스를 계속 빨아들여
리얼 우드 같은 경우엔 리얼 카본 작업만을 진행합니다
리얼 카본 같은 경우엔 가격대가 있지만 그만큼
장점이 많습니다 특히나 외부에 장착되는 파츠들
주행 중 돌빵으로 인한 파손, 스크래치 혹은 충격으로 인한 파손
이런 것들이 전부 복원이 가능하지만 수전사 작업은 클리어층이 깨지는 순간
교체입니다 수리가 불가능하죠
리얼 카본과 수전사 카본을 두고 보면
리얼 카본은 카본의 결이 입체감 있게 보이지만
수전사는 필름을 물에 띄워 입힌 것이기에 입체적인 느낌은 없습니다
차이는 이뿐만이 아니죠 수전사는 코팅만 올라가지만
리얼 카본 같은 경우엔 1차적으로 수지가 올라가고 그 수지를 다듬고
또 수지를 올리고 여러 번의 가공 후 마무리로 클리어 여러 번 올려주기에
내구성도 정말 튼튼합니다 복원에 수월하고 재시공을 해야 할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어느 정도 파손되어도 복원이 다 가능합니다
서론을 뒤로하고 이제 완성된 리얼 카본을 보시죠!
장착 전 이제 갓 나와 광택 작업까지 끝내고 세부 조립 끝낸 제품입니다!
정말 컨디션 최상일 때 찍은 사진이죠 가격대가 있는 작업자만
그만큼 시간과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입니다 하루 이틀 만에 뚝딱 만들 수 있는 게 아닌
보편적으로 일주일은 걸리는 작업입니다 그 대신 실내 파츠를 탈거하고
차량은 운행하는데 지장이 없기에 운행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자라곤 1도 찾아볼 수 없는 최상 퀄리티
차주분 만족도 58000% 커스텀 스토리는 작업 중간 과정 사진을 원하시면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사진이 퀄리티를 다 담아내진 못 하는 게 아쉽네요
도어트림 리얼 카본 작업 후 사진입니다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는 작업입니다
우드도 우드만에 올드함과 감성이 있겠지만
고가의 수입차량엔 리얼 카본을 대체할 수 있는 작업은 없습니다
도어트림 만으로도 분위기를 압도하는 부분
이 맛에 리얼 카본 작업하는 것도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
기어판넬 같은 경우엔 파츠를 세부 분해하여 3개 파츠로 나눠 작업합니다
컵홀더 부분과 수납공간을 한 장으로 덮어버리면
정말 큰 대참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퀄리티를 위해 모든 제품은 세부 분해 작업 후 진행합니다
마스킹 작업은 정말 탈거가 안되는 제품들을 제외하곤 일절 하지 않습니다
파츠는 3등분 했어도 카본 결은 흐트러짐 없이 딱 맞게 작업했습니다
이런 디테일한 작업이 제품 퀄리티를 높여주는 것입니다
장착 후 기어판넬 버튼 전부 작동하는지 확인 후 마무리!
센터페시아 작업 후 사진입니다
센터페시아는 1열 운전석부터 조수석까지 파츠가 쭉 이어져 있습니다
작업 전후 사진을 보시면 차량이 얼마나 달라졌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우드를 리얼 카본으로 바꿔줬을 뿐인데 실내가 정말 달라졌습니다
우드의 올드함은 없어지고 카본의 고급스러움과 묵직한 분위기가
이제 진짜 차량의 진가를 발휘하네요